여행이 좋아 – BLOGTOP10 :: 티스토리 2차 주소 적용 후 네이버 블로그 검색 안 되는 현상


어제 2차 주소인 www.blogtop10.com 을 적용 후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도 등록했는데, 그 이후에 문제가 발생했네요.

 

기본 주소인 futuremaster.tistory.com 은 예전부터 네이버웹마스터 도구에 등록돼 있었습니다. 그동안 글을 포스팅한 후 하루 정도 이내에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네이버 블로그 항목에서 잘 검색됐었는데, 이제 아예 검색이 안 돼버리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어제 2차 주소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면서 혹시 모를 중복 검색 문제가 발생할까봐, 기본주소 글들에 대한 수집제한을 요청했습니다. 요청하자마자 즉시 네이버 검색에서 제외되더군요. 그리고 나서 2차 주소를 새로 등록하고, 제외했던 글들 수집요청을 했으나 블로그 항목이 아닌 웹문서 영역에서만 검색됩니다. 새로 글을 포스팅하고 수집요청을 다시 해도 마찬가지로 검색이 안되네요.

 

아차 싶어 기본 주소로 돌아가서 수집제외 요청했던 글들 다시 수집 요청했으나, 하루가 지나도 블로그 항목에서 검색조차 안 되는 상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통한 방문객 유입도 거의 없구요.

 

 

아무래도 수집제외 요청하면서 뭔가가 꼬여버린 듯 합니다.

여기저기 검색해보니 비슷한 문제 겪은 분들이 해결책들 올리셨던데, 확실한 방법도 아닌 것 같고 결과도 제각각이더군요.

 

일단은 오늘 오전에 네이버 웹마스터에 등록돼 있던 기본주소랑 2차 주소 둘 다 삭제해버린 후, 2차 주소만 재등록하고 RSS등록 및 글 수집 요청한 상태입니다.

 

그냥 블로그에 글 꾸준히 포스팅하면서 시간이 지나면 다시 변경한 도메인으로 블로그 항목에 정상 검색 된다는 얘기가 있어서 며칠 기다려 볼 생각입니다.

 

결과 나오면 다시 포스팅할게요.

 

 



Source link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