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난리난 빈대 원인과 대응

🐜 빈대 포비아가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으며, 유럽과 동남아에서 많이 발견되고 있다.

  • 🌍 유럽에서는 기차, 병원, 학교 등 다양한 장소에서 빈대가 출몰하고 있으며, 프랑스의 앞으로 애잡을 위해 비상이 걸렸다.
  • 🇬🇧 영국에서는 코로나 기간에 비해 빈대 출몰이 65% 증가했다고 보고되었다.
  • 💼 국내에서는 찜질방, 고시원, 기숙사 등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장소에서 빈대가 발견되었고, 외국인 유입이 원인으로 추정된다.
  • 🌡️ 빈대는 지구온난화와 해외 여행 증가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번지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 🛏️ 빈대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보건소에 신고하고, 스팀 소독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비해야 한다.
armadillo-worm-bug-insect.jpg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후진국 해충이라 그 빈대가 전 세계에 확산하고 있습니다 유럽이 빈대 출몰로 골치를 썩고 있고 국내에도 사라진 줄 알았던이 빈대가 곳곳에 나타나 비상입니다 왜 갑자기 빈대가 전 세계에 퍼지는걸까요?

빈대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게 우리나라 뿐만은 아닙니다. 빈대는 위생이 열악한 후진국 해충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프랑스 파리에서는 기차와 병원 학교 에서도 출몰해 내년 여름 올림픽을 앞두고 비상이 걸렸습니다. 영국에서는 코로나 기간에 비해 빈대 출몰이 약 65% 늘었다고 보고됐습니다. 빈대는 배드 버그라고 불리웁니다.

유럽 여행 갈 때면이 친구에 있는 어 빈대를 조심하라고 해서 언제적 빈 대냐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국내에도 지금 일부만의 얘기는 아닙니다. 9월 초부터 빈대 신고가 접수됐는데, 찜질방이나 고시원 기숙사처럼 많은 사람이 드나드는 곳 위주였습니다. 단기로 머무는 외국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것이 하나의 원인이 되지 않았을까라고 추정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최근 서울의 아파트 한 곳에서만 빈대 30마리가 발견됐습니다 이미 서울 도심도 빈대 습격이 진행되고 있었던 겁니다. 거의 매일 발견되고 신고가 접수되고 있습니다.

한 40여년 전에 이 빈대가 박멸된 걸로 알고 있었는데 어 해외에서 들어왔다고 봐야 할까요?
전문가들은 일단 외국인 유입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처음 빈대 신고가 접수된 장소가 모두 외국인이 머문 곳이었고요 유럽을 중심으로 번지는 빈대와 동남아에서 번지는 빈대가 섞여서 발견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빈대 종류가 세계 각지에서 들어오고 있다 이렇게 결론이 내려질 수 있겠죠. 국내는 해외 유입이 원인이라고 할지라도 전 세계의 빈대가 퍼지는 데는 뭔가 근본적인 이유가 있을텐데요. 주로 열대 지방에 서식했던 빈대는 1948년 살충제인 DDT 발명된 후 세계적으로 박멸됐습니다. 하지만, 지구온난화로 빈대가 좋아하는 기온이 형성되고 해외 여행이 늘면서 사람들이 빈대 빈대를 전세계 곳곳으로 실어 날랐습니다. 특히 올해는 팬데믹 종료로 해외 여행이 급증하면서 빈대가 곳곳에서 출몰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즉, 온난화와 늘어난 해외 여행이 맞물린 결과구요. 이제 각 가정에서도 대비를 해야 합니다.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빈대는 모기보다 열배 많은 피를 빨아먹기 때문에 더 가렵고 붓는 면적도 더 넓습니다. 병원에 가서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처방받으면 도움이 됩니다.

빈대 예방도 중요한데요. 빈대를 발견하면 즉시, 보건소에 신고를 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가정용 살충제로는 이미 내성이 있는 빈대에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대신 45도 이상의 열을 쏘이면 죽기 때문에 스팀 소독이 효과적입니다.

정부는 최근 합동 대책본부 가동을 시작했습니다 서울시는 호텔 찜질방 등 3천여 곳을 대상으로 위생 관리 특별 점검에 나선다고 합니다. 조만간 질병청장이 업체들과 만나 빈대 박멸 대책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침대나 가구의 틈새를 여러분들 잘 살피시고 빈대를 발견하면 보건소에 신고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