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 무협 장르 BEST 19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중인 무협 장르 추천작 BEST 19

광마회귀
낙향문사전
마도귀환록
마도전생기
망나니 소교주로 환생했다
나노마신
무사만리행
붉은이정표
브레이커
사신
앵무살수
일타강사 백사부
잔불의 기사
장씨세가 호위무사
절대검감
천마는 평범하게 살 수 없다
천마육성
칼에 취한 밤을 걷다
하북팽가 막내아들
화산귀환 

네이버 웹툰

국내 1위 플랫폼인 네이버에서 웹툰이라는 서비스이며, 카카오 웹툰과 함께 웹툰 플랫폼 양대산맥으로 가장 많은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는 웹툰 플랫폼입니다.

웹툰 장르

웹툰에는 다양한 장르가 있습니다. 무협 장르, 액션, 판타지, 스릴러, 개그, 로맨스, 로맨스 판타지 등등 다양한 장르의 웹툰이 존재하며 네이버에서 연재중인 웹툰을 요일에 따라 장르별로 구분해 두었으니 참고하세요.

  • 무협
  • 스릴러
  • 액션
  • 개그
  • 판타지
  • 로맨스
  • 로맨스 판타지
  • 일상
  • 스포츠
  • 드라마

네이버 웹툰 월요일 장르별 추천작, 네이버 웹툰 화요일 장르별 추천작, 네이버 웹툰 수요일 장르별 추천작, 네이버 웹툰 목요일 장르별 추천작, 네이버 웹툰 금요일 장르별 추천작, 네이버 웹툰 토요일 장르별 추천작, 네이버 웹툰 일요일 장르별 추천작.

무협

오늘 소개해드릴 장르는 무협장르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대표적인 장르 중 하나로 옛날 만화책 시절부터 즐겨보던 장르로 과거에는 국내에는 유명한 무협 웹툰이 많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주로 홍콩 쪽에서 발매된 풍운, 절대쌍교, 소오강호 등등 주요 작품들이 모두 홍콩 쪽에서 발매된 작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차츰 차츰 국내에서도 굵직 굵직한 무협장르의 만화들이 출시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붉은매, 나우, 천룡팔부, 용비불패, 열혈강호 등등 완결이 난 작품과 현재까지도 연재가 진행중인 작품도 있으며 (열혈강호와 같은) 이후에 웹툰으로 만화 시장이 변화하며 확산되기 시작하며 무수히 많은 무협 장르의 웹툰이 연재중에 있습니다.

무협 장르는 기본적으로 웹 소설을 기반으로 한 장르의 웹툰이 많이 있으며 오늘 소개해드릴 작품 들 또한 상당수가 웹 소설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럼 바로 오늘의 추천작 BEST 19를 만나보시도록 하겠습니다.

  • 광마회귀
  • 낙향문사전
  • 마도귀환록
  • 마도전생기
  • 망나니 소교주로 환생했다
  • 나노마신
  • 무사만리행
  • 붉은 이정표
  • 브레이커
  • 사신
  • 앵무살수
  • 일타강사 백사부
  • 장씨세가 호위무사
  • 절대검감
  • 천마는 평범하게 살 수 없다
  • 천마육성
  • 칼에 취한 밤을 걷다
  • 하북팽가 막내아들
  • 화산귀환

광마회귀

마교 교주의 물건을 빼돌린 대가로 마교의 추격 끝에 죽음을 당하게 되는 광마가 과거 점소이 시절로 회귀하여 시작되는 회귀 먼치킨 무협 광마회귀입니다.

광마라는 칭호가 부끄럽지 않은 모습을 스토리 전개 내내 보여주며 빠르게 과거의 무위를 쌓아올리며 흑도 무리들을 처단하여 하오문의 수장으로 다시 한번 마교 교주를 죽이기 위한 광마 이지하의 모험을 그린 웹툰 광마회귀는 무협 장르중에서도 인기있는 마교를 주제로 하여 그린 웹툰입니다.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낙향문사전

과거에 낙방한 손빈은 본인의 능력을 떠나 잘못된 시험 제도에 대해 한탄을 하며 술을 마시게 됩니다. 우연히 마주하게 된 천하제일고수 사작혁의 문사가 된 손빈은 사자혁의 모험에 동행하게 되며 그의 무용담을 적어 내려가게 됩니다.

문사 신분인 손빈이 천하제일고수 사자혁과의 만남과 동행으로 무를 깨우치고 사자혁의 후계가 되어 써내려가는 전통 무협액션 낙향문사전 또한 작화 스토리 모두 훌륭한 작품으로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도귀환록

골육상잔을 피해 외진 곳으로 숨어 은거를 택한 명운은 권자에 뜻이 없는 본인의 뜻과는 상관없이 화근을 없애려 하는 형제들에 의해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그렇게 형제의 손에 죽게 된 명운은 어찌 된 영문인지 과거로 돌아가 환생하게 되고, 똑같은 비극을 피하기 위해 더이상 숨지 않고 맞서 싸우기로 마음 먹게 된다.

과거를 모두 알고 있는 명운의 교주가 되기 위한 여정을 그린 웹툰 마도귀환록은 목요일에 연재중이며 현재 9화까지 나온 상태이기 때문에 추후로 계속 지켜볼 필요가 있지만 현재까지도 나쁘지 않기에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도전생기

천하제일 살수인 천하진은 평생을 정파무림 의천맹에 헌신했지만, 최후의 순간 자유를 찾아 나선 그는 결국 의천맹의 포위에 휩싸이게 되고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그렇게 죽은줄만 알았던 천하진은 천마신교 소교주 후보자인 셋째로 환생하게 되고 다시 얻게 된 삶 속에서 한번 더 자유를 찾기 위해 천마신교를 나가기 위한 계획을 세우게 된다. 본인의 의지와는 달리 소교주 후보로 경쟁을 하게 된 천하진이 과연 자유를 얻을 수 있을지 앞으로가 기대되는 웹툰 마도전생기는 토요일에 연재중인 웹툰으로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망나니 소교주로 환생했다

정파무림의 후기지수이자 고금 재일의 기재 양자각은 불의의 사고로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정파무림의 인물인 그가 평생의 숙적인 천마신교의 소교주 신분으로 환생을 하게 되며 그려지는 이야기를 다룬 웹툰 망나니 소교주로 환생했다입니다.

평소 본인이 알고 있던 사실과 다른 현실에 혼란을 느낀 양자각이 그리는 새로운 천마신교와, 교주의 빈자리를 노린 세력들과의 다툼까지 한시도 긴장감을 놓을 수 없는 웹툰으로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나노마신

화산귀환가 함께 현존 무협 웹툰 1위자리를 다툰다고 할 수 있는 나노마신입니다. 정통 무협에 판타지를 섞은 혼합 무협 형태의 나노마신은 마교 교주의 자식이지만 정식 종파가 없는 첩의 자식으로 형제들의 견제속에 죽임을 피할 수 없는 운명을 가진 천여운이 미래에서 온 후손들의 도움을 받아 천마신교 역사상 최강의 천마가 되는 여정을 그린 웹툰입니다.

후손들에 의해 몸에 주입된 나노머신인 나노와 함께 현대의 기술을 바탕으로 무학을 익히며 그를 죽이려한 모든 세력들에게 복수를 하며 교주의 자리에 오르게 되는 천여운. 인기 웹소설 기반의 웹툰으로 주인공 천여운을 비롯 다양한 매력적인 등장인물들이 많은 웹툰으로 작화, 스토리 모두 볼거리가 풍부함으로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무사만리행

고리국의 무사 나루는 공주의 최측근에 모시며 호위하는 호위무사로, 과거 고리국 최강의 무사이자 스승이었던 자의 배신으로 인해 나라를 잃고 공주와 함께 피신하게 됩니다.

나라를 떠나 정차없이 떠돌던중 만나게된 토네이도에 공주와 이별하게 되고 로마제국으로 휩쓸려 간 나루는 공주를 지키지 못한 죄책감에 죽음을 맞이하려 하지만 공주가 살아있단 생각에 로마제국을 떠나 공주를 찾고자 다시한번 마음을 먹게 됩니다.

로마제국 최강인 황제는 자칭 신의 헌신으로 본인의 호적수를 원하는 싸움광으로 고리국 최고의 무사인 나루를 보자마자 자신의 숙적임을 깨닫고 나루와 대결을 하고자 하는데. 과연 나루는 황제를 이기고 공주를 찾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웹툰 무사만리행은 목요일에 연재중이며,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붉은 이정표

최근들어 가장 재밌다고 생각하는 웹툰 붉은 이정표입니다. 최강의 도깨비 집단인 홍혜의 몰락속에 최강의 도깨비였던 란은 본인이 사랑했던 조직 홍혜를 몰락시킨 배신자 백양을 찾아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백양의 배신의 비밀과 최강의 도깨비 집단인 홍혜가 몰락하게 된 이유까지 최근에 연재중인 이야기에 과거의 숨은 진실들이 밝혀지며 재미와 긴장감이 최고조를 향해 가는 붉은 이정표는 화요일에 연재중인 웹툰으로 꼭 보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브레이커

무협이라는 시대적 배경을 현대로 가져와 이야기를 다룬 브레이커 이터널 포스입니다. 전극진 작가님의 인기작 브레이커의 후편으로 오랜시간 휴재를 끝으로 네이버에서 새로이 연재를 시작한만큼 많은 사람들이 열광한 작품입니다.

구문룡이라는 무림 최고수가 하나의 사건으로 무림의 공적인 최대악이 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구문룡의 제자이자 과거 학폭을 당하며 일진들의 셔틀이던 찐따 이시운은 구문룡으로 인해 새로운 삶을 살게 되지만 이내 사부인 구문룡을 없애기 위한 복수심에 불타게 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과연 구문룡과 이시운의 미래가 어떻게 그려질지 새로 시작한 후편에서 마무리가 되길 기대하며 아직 보시지 못한 분들은 꼭 보시길 추천드리는 작품 브레이커였습니다.

사신

과거 만화책이 흥행 하던 시절 역사의 한 획을 그으셨던 짱의 작가인 임재원 작가님의 웹툰 데뷔작 사신입니다. 형의 복수를 살천문의 무사를 죽인 소년 종리추가 살혼부의 살수가 되어 십망이라는 거대한 소용돌이속에 멸하게 될 위기에 처한 살혼부를 제건하기 위한 여정을 그린 웹툰 사신.

과연 종리추는 전설의 경지인 사무령이 되어 살혼부를 제건할 수 있을지 다소 약한 액션씬으로 인해 곤욕을 치르고 있지만 앞으로가 기대되는 웹툰 사신입니다.

앵무살수

흑백의 묘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정통 무협 앵무살수입니다. 현재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았던 작품 고수가 연재가 끝이나고 정통 무협을 그리워하는 이들에게 혜성처럼 등장한 웹툰입니다.

평범한 뱃사공으로 위장한 구파검법의 유일한 후계자인 노소하가 선근경을 얻기 위한 무리들에게 선근경의 비밀자체인 장미려를 지켜내기 위한 사투를 그려낸 웹툰으로 등장인물 하나하나 매력적인 서사가 일품으로 레전드를 향해가고 있는 무협 웹툰입니다. 꼭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일타강사 백사부

과거 혈교의 무공교관이었던 주인공이 시골 무관의 사부로 환생하며 새로 살게 된 삶을 풍요롭게 살기 위해 그가 살아 생전 익혀온 수많은 무공을 바탕으로 정파무림의 일타강사가 되고자 하는 내용을 다룬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입니다.

일타강사를 꿈꾸는 그의 앞에 나타나는 혈교 무리들을 피해 자신의 존재를 들키지 않고 과연 그는 일타강사가 되어 평생을 풍요롭게 살 수 있을지가 기대되는 웹툰으로 중간 중간 개그적인 요소가 볼만한 웹툰으로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장씨세가 호위무사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작품 중 또 하나인 장씨세가 호위무사입니다. 과거 무림맹의 그림자 역할을 했던 천중단, 그 속에서도 단장의 역할로 감히 무림맹주보다 무위가 뛰어났던 사내 광휘의 이야기를 그린 웹툰 장씨세가 호위무사입니다.

과거의 신분을 속인채 장씨세가에 의탁을 하며 술로 하루하루를 지내던 광휘가 다시한번 장씨세가를 지키기 위해 강호로 나가게 되고, 다시한번 과거의 숙적인 은자림에 맞서 싸우며 먼치킨 최강자의 모습을 보여주어 보는 이로 하여금 희열감을 느끼게 하는 최고의 웹툰으로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절대검감

단전이 부숴진 주인공 소운휘는 혈교에 납치되어 평범한 삼류 첩자로 살아가게 됩니다. 전설의 검선비록을 찾게 되지만 끝내 죽음을 맞이하게 된 소운휘는 어찌 된 영문인지 본인이 혈교에 납치되기 전인 10년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다시 하게 된 삶을 평범한 첩자로 살지 않기 위해 검선비록을 통해 얻은 기연인 신기한 검을 통해 혈교의 최고수로 거듭날 준비를 하는 소운휘의 여정을 그린 웹툰 절대검감은 마교와 함께 무협 소재 양대산맥인 혈교의 내용을 다룬 작품으로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천마는 평범하게 살 수 없다

무림 최고수인 천마 백중혁은 등선하지 않고 죽음을 선택하지만 그런 그의 죽음이 반갑지 않은 신들로 인해 그가 살던 세계가 아닌 다른 곳에 로만 드리트리라는 이름으로 환생하게 된다.

빠르게 새로운 세계에 적응을 마친 천마는 새로운 세계에서 다시한번 최강의 자리에 오르고 다시한번 천마의 위엄을 떨치고자 한다. 새로운 세계에서의 능력을 접목시켜 더욱 강력해진 천마신공을 펼치며 드리트리 가문을 최고의 가문으로 만드려는 천마 백중혁의 이야기를 다룬 웹툰 천마는 평범하게 살 수 없다입니다.

역시 인기 웹소설을 바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으로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천마육성

비객조 설휘는 태왕각주의 명령에 임무를 수행하던 도중 자신이 버림받은 패임을 깨닫고 죽게 됩니다. 죽기 직전 나타난 정체모를 상태창과 함께 죽기직전으로 돌아가게 된 설휘는 의문의 상태창을 통해 여러 갈림길을 선택받게 되고, 그러한 선택을 통해 과거 자신이 이루지 못한 성취를 이루게 됩니다.

새로운 삶을 얻게 된 설휘는 버림받은 과거를 떠올리며 다시는 이용당하고 버림받는 삶을 살지 않기 위해 상태창을 통해 강해지고자 합니다. 게임을 연상시키는 판타지 무협 천마육성은 새로운 방식의 전개를 통해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웹툰으로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칼에 취한 밤을 걷다

고아출신으로 현월검무단에 거두워져 평범한 삶을 살아가던 소한은 사대악인 중 하나인 독마에게 납치당해 특수한 신체 특성 때문에 온갖 실험을 당하게 된다. 오랜 시간 실험을 당하지만 그만큼 돈독해진 소한과 독마는 끝내 사제지간이 되고 10년 뒤 소한은 무림으로 나가 현월검무단을 찾게 되지만 흑도들의 손에 온데간데 없어진 현월검무다.

그렇게 그는 자신의 보금자리였던 현월검무단을 없앤 흑도무리들을 모조리 뿌리 뽑고 현월검무단의 흔적들을 찾아나서기 시작하는데, 옆집 광마회귀의 이지하와 마찬가지로 최고의 미치광이 캐릭터로 뽑히는 진소한의 칼에 취한 밤을 걷다입니다.

하북팽가 막내아들

하북팽가의 무사이자 최고의 전력이었던 도왕 팽지혁은 마교의 습격으로 면문의 위기한 가문을 구하기 위해 난호곡으로 향하지만 그 모든 것이 함정이었음을 깨닫고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자신이 사랑했던 가문에 버림받은 사실에 분노하며 다시 한번 생의 의지를 원하고 죽은줄만 알았던 팽지혁은 사공자의 몸으로 환생하게 됩니다.

본인이 알고 있던 사실과 사공자의 지위를 기반으로 다시한번 마교에 대항하며 팽가를 제일의 명가로 만들기 위한 팽지혁의 여정을 그린 웹툰 하북팽가 막내아들은 전통강호인 팽가를 주제로한 무협 웹툰으로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화산귀환

마지막으로 화산귀환입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이후 무주공산이던 1등의 자리에 우뚝 서게된 웹툰으로 명문정파인 화산을 주제로 한 웹툰으로 웹소설 역시 어마어마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웹툰 화산귀환 시즌1이 종료 되면서 뒷 이야기가 궁금한 독자들이 웹소설로 달려가 어마어마한 매출을 달성했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주인공 청명의 화려한 액션과 얄미운 얼굴 작화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화산귀환은 뮤비, OST 등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현존 최고의 웹툰으로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무협이라는 장르는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장르라고 생각 합니다. 이번 기회에 추천드린 작품 모두 한번씩 보시길 바라며 추후에 또다른 장르인 학원, 액션,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등등 다양한 장르의 웹툰 추천작으로 돌아도도록 하겠습니다. 이상마치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협 장르 중에서도 천마신교가 등장하는 매력적인 마교를 주제로 한 웹툰 또한 소개해 들였으니 한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