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로 수익 내는 법

수익형 블로그란 말 그대로 돈을 벌 수 있는 블로그를 말해요.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 모두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중이실텐데요, 내가 쓴 글이 상위노출되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게 되면 광고료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모든 블로거에게 해당되는 사항은 아니고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하는데요, 그래서 제가 지금부터 알려드릴 내용은 ‘블로그로 수익내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만으로 수익을 낼 수 있나요?


네 그렇습니다. 우리나라 검색시장 점유율 1위인 네이버에서는 공식적으로 애드포스트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이를 통해서 누구나 쉽게 포스팅 하단에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소정의 광고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사항이 몇가지 있는데요, 먼저 애드포스트 승인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애드포스트 승인조건

  • 만 19세 이상 성인 – 블로그 개설 90일 이상 – 일평균 방문자 100명 이상 (전월기준)

광고비는 어떻게 책정되나요?


먼저 말씀드리자면 어떤 키워드를 쓰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하루에 2~3천원씩 꾸준히 들어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간혹 5천원 이상 나오는 날도 있으니 한달이면 10만원 내외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하지만 이렇게 적은 금액이라도 무시하면 안되는게 이게 쌓이고 쌓이면 꽤 큰 금액이 되거든요. 실제로 파워블로거분들 중엔 매달 300만원씩 버는 분들도 계시다고 해요.

저품질 위험성은 없나요?


물론 존재합니다. 아무래도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등)를 요구하지 않는 대신 구글처럼 자체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어서 어뷰징 행위를 하는 블로그들을 걸러내고 있거든요. 따라서 너무 잦은 외부링크 삽입 및 무분별한 이웃추가 같은 행동은 자제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만약 문제가 생기더라도 다시 열심히 활동하다보면 풀리기도 하니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된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개념과 간단한 팁 위주로 설명드렸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좀 더 구체적인 주제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